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기 결제 취소' 및 내역 확인 방법

by 징메리 2021. 6. 17.
반응형

가끔 구글에서 결제를 한 적이 없는데 결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알람이 온 경우가 있고 결제를 취소했는데도 결제가 진행되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확인 차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기결제를 취소하는 방법과 결제 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여러분들도 구글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실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가끔 다운로드한 적도 없는 앱이 다운로드하여져 있거나 정말 말도 안 되는 곳에 구독돼 있고 그런 경우가 허다합니다. 특히 자동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앱이면 정말 열불이 나는 거 같습니다. 본론으로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기 결제 취소 방법

 

1. 먼저 핸드폰에 밑에 보이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아이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콘

2. 누르시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자기의 프로필 사진 모양을 클릭 해주세요

 

3. 창이 뜨시면 '결제 및 정기 결제'를 클릭해주세요

 

4. 바로 두 번째에 '정기 결제' 클릭

 

5. 만약 자기가 원하지 않는 앱이 정기 결제가 돼있다면 그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6. 누르시면 화면 하단에 '구독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정기 결제를 끊어줍니다.

 

 

 

만약 자기가 원하는 앱들만 잘 돼있다면 정말 다행인 거고 그래도 혹시 모르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다음으로 또 한 가지 '결제 내역'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결제 내역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원치 않는 곳에 돈이 빠져나갔는지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 위에 있는 정기 결제와는 별개로 돈이 주기적으로 빠져나갔었는지 어디에서 돈이 나갔었는지 내역을 확인해야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내역' 확인 방법  

 

1. 위쪽 설명드렸던 방법 중에 3번까지는 경로가 동일합니다.

 

2. 이번엔 '예산 및 기록'을 클릭해주세요

 

3. 클릭하셔서 자기가 어디로 돈이 빠져나갔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은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원치 않던 앱에서 돈이 빠 저나 갔던 이력이 있다면 핸드폰에 그 앱을 찾으셔서 들어가 환불처리가 가능하면 환불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앱을 지운다고 해서 결제가 끊기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이것 말고도 결제 버튼을 실수로 누르게끔 유도하여 결제를 하게 만드는 앱도 본 적이 있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걸 주기적으로 확인함으로써 나의 소중한 돈들이 더 가치 있는 곳으로 사용이 되는 것만큼 좋은 게 없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벼운 점검이라 생각하시며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 자기 자신의 돈을 지켜줍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