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갤럭시 스마트폰' 유용한 기능 모션 및 제스처 활용방법

by 징메리 2021. 6. 19.
반응형

우리 스마트폰들 안에는 생각보다 정말 여러 가지 기능들이 들어있는 거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갤럭시에서 지원해주는 유용한 기능들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그 유용한 기능들 중에서 모션 및 제스처 부분을 생활에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요즘 정말 핸드폰에 이것저것 들춰다보고 대체 무슨 기능들이 들어있는지 호기심이 생기더라고요 일상에서는 늘 전화나 문자, sns, 무언갈 보는 것 이외에는 잘 건드리지도 않고 하다 보니 무슨 기능이 들어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근데 스마트폰에서 직접 지원해주는 유용한 기능 목록들이 있더라고요 분명 설정창에 있었는데 왜 저는 이걸 처음 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무지했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이 모션 및 제스처에 대해서 설명드리며 같이 생활에서도 편히 활용하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활용하기 전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말씀드려야겠죠 말씀드리며 활용 방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및 제스처' 들어가는 경로

 

설정에 들어가셔서 '유용한 기능'클릭▶들어가셔서 '모션 및 제스처' 버튼을 누르시면

 

갤럭시-스마트폰-모션-및-제스처-목록
갤럭시 스마트폰 모션 및 제스처 목록

이렇게 목록들이 보이는데요 이 모션 및 제스처 부분들은 원래부터 자동으로 설정돼 있을 겁니다.

이 목록들을 하나하나 설명드리며 어떻게 쓰면 유용할지 말씀드리니 자기 스타일에 맞는 설정을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모션 및 제스처 목록 설명과 활용방법

 

 

  • 들어서 화면 켜기: 말 그대로 핸드폰을 들면 화면이 켜지는 구도인데 잠금까지 풀리며 켜지는 것이 아니고 잠금화면까지만 켜지게 됩니다. 이 기능과 얼굴인식으로 잠금 해제하는 기능을 같이 켜 두시면 들자마자 잠금화면까지 풀리며 보다 더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이 기능은 제가 사용을 하고 있던 것인데요 핸드폰 화면을 두 번 터치하시면 잠금화면까지만 켜지는 구도입니다. 첫 번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들자마자 바로 켜지는 것이 살짝? 부담스럽다 느꼈습니다 그래서 조금 심플하게 핸드폰을 켜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 스마트 스테이: 이 기능은 자신이 핸드폰 화면을 보고 있을 땐 핸드폰이 그걸 인지해 화면이 꺼지지 않게 끔 유지해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꼭 틀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무언가 긴 논문을 읽거나 어떤 사진을 쭉 멍 때리며 보고 있을 때 화면을 터치해주며 유지하지 않아도 알아서 켜져 있어 주기 때문에 생활에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 스마트 알림: 가끔 알람이 너무 많이 오게 돼서 타인에게 온 부재중 전화나 문자를 못 보고 지나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휴대전화를 들면 부재중이 있다는 진동의 신호를 받게 되어 부재중이 왔다는 걸 인지하게 끔 해주는 게 스마트 알림입니다. 이 기능도 꼭 틀어두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간편 무음 전환: 이 기능이 가장 유용하다고 느끼는데요 만약 받고 싶지 않은 전화나 스팸, 등등 연락이 올 때 핸드폰을 반대로 뒤집어엎어놓으면 전화 벨소리가 안 들리게 됩니다. 반대로 좋지 않은 단점은 아침에 일어나는 기상 알람도 뒤집어엎어 버리면 소리가 안 들려집니다 요즘은 알람을 자기도 모르게 꺼버리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 기능까지 켜 두시면 알람에 맞춰 기상하시기가 무척 어려워질 거 같다고 느낍니다.

 

  • 손으로 밀어서 캡처: 이 기능은 보통 캡처를 하실 때 사운드 버튼과 전원 버튼을 이용해 캡처를 하게 되는데 이 기능을 켜 두시면 단순히 손난로 화면 전체를 스윽 쓸어주시기만 해도 캡처가 되는 기능입니다. 장점은 말 그대로 편리하지만 단점은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몸에 닿게 될 때마다 캡처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 기능은 웬만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밀어서 전화 또는 메시지 발신: 이 기능은 연락처에 있는 지인의 이름을 꾸욱 눌러 오른쪽으로 스윽 밀어주시면 바로 전화가 걸리는 기능입니다. 음 정말 편하긴 하지만 가끔 잘못된 터치로 자동으로 밀려 전화가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비추천합니다. 전에 생전 연락할 사이도 아닌 분에게 연락 간 사연이 있어서 막 장점만 있는 기능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다들 자기 입맛에 원하시는 기능들을 켜 두시면 좋을 거 같고 제가 켜 두시길 추천드리는 기능은 2번 3번 4번 5번 정도만 켜주셔도 정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렇게만 설정해주셔도 스마트폰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고 다른 모션 및 제스처 말고도 다른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으니 여러 가지 찾으면서 자기 스타일에 맞는 핸드폰을 만들어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