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및 장점 5가지

by 징메리 2021. 5. 28.
반응형

유튜브에서 노래를 듣다 보면 꼭 저장해서 듣고 싶거나 유튜브를 끈 상태에서도 노래가 나왔으면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것들을 실현시켜주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그의 요금제 추천 및 장점 5가지 정도 말씀드리려 합니다.

그전에 대부분 유튜브 프리미엄을 알고 계시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의 뜻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내에 있는 편리기능들을 유료로 돈을 지불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을 말하는 것인데요. 편리기능들의 대표적인 건 광고인데 광고를 안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개설일

유튜브 프리미엄의 개설일은 2015년 10월 21일에 시작되었고 그때 당시엔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닌 유튜브 레드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유튜브 레드라는 이름으로 시작하다 2018년 5월 16일 유튜브 프리미엄이란 이름으로 다시 시작하였고 

 

아시아에서 최초로 첫 출시를 한 곳은 한국이며 이때 유튜브의 음악 어플인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이란 앱도 있는데 한국에 이 음악 앱과 같이 상륙하진 않았고 2020년 9월 2일 무료였던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이 유료화가 결정되면서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단 한국 외에 다른 나라에서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광고를 포함하여 무료 서비스로 진행 중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 안드로이드(Android) : 10450원(부가세 포함)
  • 아이폰 (IOS) : 14000원(부가 커미션 포함)

이렇게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가격차이가 너무 비교가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중요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유튜브 프리미엄 홈페이지에 가서 가입하자(PC 버전)

PC버전으로 홈페이지에 가셔서 가입을 하신다면 부가세 없이 월 95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할 수 있어서

특히 아이폰으로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PC버전으로 다시 재가입하셔서 돈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여담이지만 인도 우회? 가족, VPN?? 음.. 조사는 조금 해보았는데 제가 다룰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거 같고 VPN을 이용해서 한국 IP를 인도 IP로 우회함으로 가격을 싸게 한다는 것이 있다는데 저는 조금 불안하더라고요.. 그냥 하시는 분들은 하셔도 되는데 조금 불안하다 싶어서 저는 정상적인 루트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유튜브라는 구글 회사는 전 세계인들에게 정말 큰 선물을 줬다고 해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유튜브 아니었으면 정말 생전 볼 수 없었던 분야나 교육 강의, 여러 아티스트들의 음악, 지구 반대편엔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등등 정말 여러 가지의 시야를 넓어주는 황금 다리가 돼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그런 시야를 비교했을 때의 9500원이면 정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프리미엄-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장점 5가지

  • 광고 차단 : 아무래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이유 중 80%는 광고 때문일 종도로 광고는 정말 거슬리는데요 광고는 특히 잘 때 정말 화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무언가 라디오처럼 잔잔히 틀어놓고 주무시는 경향이 많으신데 이때 정말 시끄러운 광고가 나오면 잠을 깨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일 좋은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백그라운드 재생 가능: 2등으로 손꼽히는 장점인데요 유튜브를 보다가 화면을 꺼도 소리가 들리고 다른 업무를 위해 유튜브 앱을 내려도 소리가 들립니다. 특히 노래를 들을 때 정말 좋습니다.

 

  • 작은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백그라운드와 비슷한 유형인데 대신 화면을 껐을 때 유튜브 창 화면이 구석으로 조금 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이 다른 업무를 보았을 때 정말 유용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 오프라인 저장공간: 오프라인 저장공간은 유튜브에서 자기가 보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나중에 데이터나 와이파이 없이 볼 수 있는 기능을 말하는 건데요. 이 기능은 핸드폰 데이터 요금을 절약해줄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출근하시거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량이 적으신 분들은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앱 사용 가능:이 음악 앱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시면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 앱인데 정말 중요한 건 이 뮤직 앱에 오프라인 저장공간이 1개 더 들어있습니다. 즉 다시 말하면 오프라인 저장공간이 2배란 뜻인데요

유튜브-프리미엄-오프라인-저장공간유튜브-뮤직-프리미엄-오프라인-저장공간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오프라인 저장공간

                               

왼쪽이 유튜브 프리미엄 창 오른쪽이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창인데요 이렇게 저장돼있는 량이 다른걸 보니 저장공간이 2배입니다. 저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저장공간을 사용하고 있고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쪽 저장공간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노래를 들을 때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단점은 유튜브에는 있지만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서는 저작권상 문제로 있다가 사라지거나 검색해도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유튜브로 가셔서 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결제를 끊었을 경우 유튜브 뮤직에 오프라인으로 저장된 음악들을 들을 수 없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은 꼭 결제하시라는 말씀은 아니지만 한 번쯤은 1개월 무료체험을 통해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해보았을 때 굳이 필요 없을 거 같다 하시면 다시 무료만 사용하시고 결제를 취소하셔도 되고 이게 없으면 안 될 거 같다 싶으시면 쭉 결제를 진행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꼭 반드시 무료체험으로 경험을 해보시고 결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