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방법

by 징메리 2021.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가끔가다 카카오톡 내에 어떤 혜택을 적용받고 싶으실 때 카카오톡 계정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인증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에 대부분 예전에 핸드폰을 사용하셨을 때 핸드폰 명의가 자기 명의가 아닌 적이 한 번씩이라도 있으셨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에 나이가 충족되지 않아 저의 가족 명의로 핸드폰을 지급받았었던 기억이 나네요 또한 다른 경우도 있을 거 같지만 본인 명의가 아니라면 웬만해선 거의 가족 명의로 돼있으셨을 거예요 그래서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진행하기 전 알아두셔야 할 것

 

  • 현재 휴대폰이 자신의 명의로 돼있는지(카카오톡 계정을 초기화할 땐 현재 자기 핸드폰이 본인 명의이어야만 가능합니다)

 

  • 이전 명의가 누구의 명의로 돼있는지 알아볼 것(초기화 첫 과정에 이전 명의자 인증절차부터 시작합니다.) 

 

  • 카카오페이 머니에 잔액이 남아있다면 탈퇴 후 진행할 것(카카오페이 탈퇴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로 가셔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진행 전 준비물

 

  • 본인 명의 통신사 증빙서류(어디 통신사에서 핸드폰 가입했는지 가입확인서를 때오라는 뜻)

-SKT :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KT  : 원부 증명서(본인 서명 필수)

-LG U+ : 가입사실 확인서

(각 증빙서류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인증 후 이메일로 발급 가능)

 

  • 초기화 요청서(초기화 진행 과정에 상담원이 링크를 뛰어줌)
  • 초기화 위임장 (위와 같음)
  • 이전 명의자 신분증(운전면허증 가능, 예비 신분증 x)
  • 가족 관계 증명서(지하철, 주변 동사무소 발급 가능)

(위의 준비과정에 도움되는 정보: 가족관계 증명서는 가족들과 본인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안 보이게 마스킹해주세요.

그리고 이전 명의자 신분증은 발급일자, 주민번호 뒷자리, 집 주소, 증명사진까지 다 마스킹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사진은 선명하고 깔끔하게 찍어주세요.)

 

 

 

카카오 계정 초기화 방법

 

이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가셔서 저 위에 준비하신 자료를 전송해주시면 되는데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카카오톡에 들어가셔서 상단에 돋보기 모양 누르시고 검색하셔서 추가를 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를 해주시고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팅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셔서 채팅창 하단에 흰색 바를 들어 올려주세요.

 

카카오톡-고객센터-채팅방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팅방

 

올려주신 후 (본인인증이 틀리다고 나와요)를 클릭

 

본인-인증이-틀리다고-나와요-클릭중
본인인증 클릭

누르시면 고객센터에서 초기화 요청을 진행합니다 초기화 요청을 눌러주세요.

 

초기화-요청-시작
초기화요청 진행 시작

 

본인 명의 휴대폰이 맞는지 물어보시면 (예) 클릭하신 후 이전 명의자 인증 이름이 누구로 되어있는지(이름 확인 바로가기)를 클릭해줍니다. 확인하신 후 이전 명의자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어주시고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본인-명의-이전-명의-확인중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인증하시고 가족관계가 맞나 물어보시면 (예)를 눌러주세요

 

 

초기화-요청의-필요한-자료-제출중
준비한 자료 제출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주셔서 준비하신 자료들을 제출하신 후 서류가 성공적으로 업로드됐다 뜨시면 초기화 요청 접수는 끝이 납니다

 

제출-성공-초기화-요청-접수-끝
초기화 요청 접수 끝

접수 후 소요기간은 2~3일이라 적혀있지만 접수 처리량이 많아지면  7~10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접수 후 알아두실 것

 

  • 만약 너무 오래 걸린다, 좀 더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싶으시면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팅방에 (상담직원 연결)을 누르셔서 상담원에게 직접 접수를 해주셔도 됩니다.  진행과정은 위와 거의 유사하고

 

  • 성공적으로 접수가 되었다 하셔도 카카오톡 쪽에서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절이 된 사유는 카카오톡 쪽에서 알려드리니 거절이 된 이유의 문제를 해결해주신 후 다시 접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