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카톡 전화번호 친구추가 하는 방법(바로 친구목록에 뜨는 방법)

by 징메리 2021.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하여 카톡에 친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 합니다. 가끔 친구에게 전화번호를 받고 당장 카카오톡으로 무언가 전달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또는 새로운 친구를 만나거나 지인을 만나 헤어지기 전 전화번호를 받고 잘 들어갔냐는 안부의 메시지를 전할 때 등등 

 

 

여러 가지 상황들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근데 가끔 휴대폰에 전화번호를 등록해도 카카오톡에 바로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바로 카카오톡에 설정을 들어가 주셔서 동기화를 시켜주셔야 하는데요

 

 

그리고 만약 휴대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에 친구의 프로필이 올라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따로 설정에서 한번 확인해보셔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본론으로 들어가 카톡 친구 등록 경로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카톡 전화번호 친구 추가 등록 방법

 

전화번호-저장
카톡 전화번호 친구추가 방법(1)

(1) 우선 새로 접한 친구의 전화번호를 저장합니다.

 

카카오톡-설정-버튼-클릭
카톡 전화번호 친구추가 방법(2)

(2) 그 후 카카오톡에 들어와 주셔서 프로필 메인창으로 가주셔서 상단 오른쪽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친구관리-버튼-클릭
카톡 전화번호 친구추가 방법(3)

(3) 톱니바퀴 눌러주신 후 친구 관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자동-친구-추가-클릭-후-친구-몰록-새로고침-클릭
카톡 전화번호 친구추가 방법(4)

(4) 차례대로 확인해주셔야 할 것이 있는데 상단 "자동 친구 추가" 버튼이 "허용함"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신 후 안 돼있다면 허용함을 먼저 눌러주세요.

 

(5) 그 후 새로 등록한 전화번호를 꺼내오기 위해 "친구 목록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카카오톡 메인 프로필 창에 친구의 카카오톡 프로필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일 보이지 않으시다면 카카오톡 앱을 한번 껐다 켜주시면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그 후에도 전화번호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흔하지 않은 현상이지만 가끔 이런 오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직접 카카오톡에서 수동으로 친구 추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친구추가-버튼-클릭
카카오톡 친구추가 오류 해결방법(1)

다시 카카오톡 메인 프로필 창으로 들어가 주셔서 상단 아이콘 중에 사람 모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연락처로-추가-버튼-클릭
카카오톡 친구추가 오류 해결방법(2)

카카오톡 친구 추가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총 4가지 경로가 있지만 저희는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저장했기 때문에 "연락처로 추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친구-이름-전화번호-등록-후-확인
카카오톡 친구추가 오류 해결방법(3)

클릭해주셔서 친구의 이름과 하단에 전화번호를 다시 추가해주셔서 수동으로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도 나머지 3가지 방법으로도 한번 등록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신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셔서 해결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저 4가지를 해보시면 대부분 친구 추가 등록이 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카톡 전화번호 친구 추가 등록 방법은 흔하면서도 굉장히 복잡한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등록을 해서 카톡으로 무언갈 전해주려 할 때 등록이 오류가 되면 문제가 되기도 하고 정말 친구 추가 등록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이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흔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