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잠금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by 징메리 2021.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 (잠금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중요한 대화방이나 오픈 톡방이 있으면 그 채팅방에 비밀번호를 설정했었는데요.

 

 

하지만 점점 비밀번호를 걸어두어야 할 채팅방이 점점 많아지다 보면 점점 불편해지기 나름입니다. 그래서 차라리 카카오톡 자체에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것이 오히려 간단하고 편할 것 같아 변경하는 김에 이 글을 작성해보려 하는데요.

 

 

대부분 카카오톡 비밀번호 잠금 설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지만 대부분 들어갈 때 일일이 비밀번호를 걸어둔다는 것은 꾀나 불편하다며 다들 잘 안 하시는 게 대다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 타인에게 핸드폰을 쥐어줘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고 오히려 타인에게 있을 때 채팅방이 비밀번호 걸어져 있는 것보단 카카오톡 자체에 비밀번호가 걸어 저 있는 게 훨씬 더 안전하다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카카오톡 비밀번호 4가지 잠금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 (잠금모드) 설정 방법

 

카카오톡-설정-버튼-클릭개인-보안-버튼-클릭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 (잠금모드) 설정 방법(1)

우선 카카오톡에 들어가 주셔서 화면 상단 우측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주신 후 "개인/보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화면-잠금-버튼-클릭비밀-번호-버튼-클릭
카카오톡 비밀번호 4가지 (잠금모드) 설정 방법(2)

개인 보안 눌러주신 후 "화면 잠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해주시면 잠금모드를 어떤 유형으로 할 수 있는지 목록들이 나와있습니다. 만약 잠금 패턴이 더 편리하시고 더 적응이 잘되어있으시다면 잠금 패턴을 해주셔도 됩니다. 오늘은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클릭해줍니다.

 

원하는-숫자-클릭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잠금 모드) 설정 방법(3)

비밀번호를 클릭해주신 후 자기가 정말 간편하고 자주 사용하는 숫자를 클릭해주셔서 눌러주시면 바로 적용이 되어 비밀번호 설정은 끝이 납니다.

 

비밀번호를 그저 홈버튼이나 뒤로 가기로 누르게 되어도 카카오톡에 다 시들어갈 때 비밀번호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많이 적응이 안되실 수도 있지만 계속 사용하시다 보면 금세 적응을 하고

 

비밀번호를 사용한다 하시더라도 2중으로 더 간편한 지문인식 잠금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다소 초반 불편함은 금세 사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잠금 모드) 설정 해제 방법

 

상단-사용안함-클릭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 (잠금모드) 해제 방법

 

반대로 일주일 넘게 계속 사용해왔음에도 너무 불편하다 느끼신다면 비밀번호를 해제해주셔야 하는데요 해제하러 가는 경로 설정하러 가는 경로와 일치하고 반대로 비밀번호가 너무 거슬린다 반대로 패턴으로 변경을 해주셔도 됩니다.

 

해제하는 버튼은 맨 위의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클릭과 동시에 바로 비밀번호 잠금이 해제가 됩니다. 이 카카오톡 비밀번호 4자리 설정이 간편하면서도 불편한 설정이지만 생활하시다 보면 꼭 필요한 수단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