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격 팔레트 테스트 (링크o, 나는 어떤 팔레트의 색깔을 가지고 있을까?)

by 징메리 2023. 7. 19.
반응형

오늘은  성격 팔레트 테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요즘 다들 23년도 중반기에 들어서 다들 초반기의 목표를 고민하시느라 

많이들 우왕좌왕할 때 나는 어떤 마인드를 요즘 유지하고 

나의 성격은 어떠한지 한번 가볍게 점검해 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섬네일

오늘은 자신의 성격에 대해서 가볍게 테스트해볼겸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테스트 유형은 각 자신과 잘어울리는 팔레트 색깔로 결과가 나타나며 

생각보다 결과가 정밀하고 세밀하게 나오는 것을 보고 

이건 꼭 소개해드려보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같이 진행해보실까요?:)

◀성격 팔레트 테스트▶

성격-팔레트-테스트

1. 나는 게으른 편이다

2. 내 밤은 잘 정돈된 편이다

3. 나는 규칙적인 생활을 좋아한다

4. 나는 이해가 빠른 편이다

5. 나는 생생한 상상을 하는 편이다

6. 나는 자주 물건을 제자리에 두는 걸까 먹는다

7. 나는 새로운 의견을 듣는 것을 즐긴다

8. 나는 아이디어가 아주 많다

9. 나는 상상력이 풍부하진 않다

10. 나는 감수성이 예민한 편이다

11. 나는 집안일을 바로바로 하는 편이다

12. 나는 예술에 관심이 별로 없다

13. 나는 뭔가를 깊이 생각하는 데 시간을 많이 쓴다

14. 나는 철학적인 토론을 피하는 편이다

15. 나는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이해하는 게 어렵다

16. 나는 쉽게 신경질을 낸다

17. 나는 쉽게 화가 난다

18. 나는 걱정이 많은 편이다

19. 나는 조금도 실수하지 않으려고 조심한다

20. 나는 일을 아무렇게나 빨리 해치울 때가 많다

21. 나는 자주 우울하다

22. 나는 마음이 여린 편이다

23. 나는 소지품을 잘 잃어버린다

24. 나는 어떤 일이든 먼저 꼼꼼히 계획을 세운다

25. 나는 무엇이든 성급하게 결정하지 않는다

26. 나는 쉽게 짜증이 난다

27. 나는 집중력이 빨리 깨진다

28. 나는 쉽게 스트레스받는다

29. 나는 조심성이 없는 편이다

30. 나는 지겨운 일도 제시간에 끝마친다

31. 나는 칭찬받는 것보다는 칭찬하는 것이 더 좋다

32. 나는 다른 사람들의 잘못을 쉽게 용서하는 편이다

33. 나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쉽게 공감하는 편이다

34. 나는 리더역할이 부담스럽다

35. 나는 관심의 중심이 되는 게 크게 불편하진 않다

36. 나는 남을 잘 믿는 편이다

37. 나는 남보다는 내 이익을 먼저 생각한다

38. 나는 믿음직스럽다

39. 나는 웃음이 많은 편이다

40. 나는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41. 나는 다른 사람들의 흠을 잘 잡는다

42. 나는 다른 사람들의 문제에 별로 관심이 없다

43. 나는 남을 배려하는 성격은 아니다

44. 나는 낯을 가리는 편이다

45. 나는 내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는 편이다.

 

 

나의 결과는?

<코발트블루>

 

표현이 적은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굳이 말을 꺼내진 않는 편입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 앞에서는요. 감정이 표정에 잘 드러나지 않아서 '알 수 없는 사람'이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질서 있는 할 일이 머릿속에 어느 정도 정리되어야 움직일 수 있는 타입. '우선 해보자!'라고 외치기에는 조금 겁이 많아요. 완벽하게 준비하기 전에는 시작조차 잘 안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당신을 답답해하기도 하죠. #부끄럼 잘 타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으면 쉽게 얼굴이 빨개지는 당신. 리더의 자리는 늘 피하곤 합니다. 실수를 저지르면, 필요 이상으로 눈치를 볼 때가 많아요.

 

 

아무리 작은 실수라도 말이죠. #의지가 강한 일단 어떤 일을 해보겠다고 마음먹은 순간부터는, 잠을 줄여서라도 노력하여 해내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피하는 궂은일도 나서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느긋한 선택을 할 때 다소 느린 편입니다. 하지만 모두 신중한 고민의 시간을 거치기 때문이랍니다. 덕분에 실수는 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옳은 선택을 하고 싶은 친구들은 당신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하죠.

 

 

가장 반짝일 때 오래도록 걱정하던 사소한 일이 말끔히 해결되었을 때 가장 어두울 때 내 능력 밖이라고 생각되는 일을 마주했을 때 이 테스트는 BIG5 성격유형이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테스트에서 8가지로 구분된 성격 유형은 '좋고', '나쁨'으로 구분되지 않습니다. 각자의 고유한 성격을 분류하고자 하는 시도일 뿐이며, 해석은 전적으로 개인에게 달려있습니다.

 

 

 

성격 팔레트 테스트 하러 가기

 

성격 팔레트 테스트

Color Your Personality!

poom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