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모바일 게임 부스터 '게임런처' '게임 플러그인' 설치 방법

by 징메리 2021. 7. 18.
반응형

요즘 모바일 게임들이 옛날에 비해 많은 사양과 그래픽 품질 조건 기준이 높아진 게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렇게 되면 모바일 게임을 원활히 도와주는 어플이 꼭 필요하죠 오늘은 모바일 게임 부스터 앱 게임 런처, 게임 플러그인 설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앱은 잔렉을 없애주며 최대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기능의 앱이며 어디까지나 유지를 해주는 위주로 사용이 되고 기종과 전혀 맞지 않는 그래픽 조건의 게임을 완전히 맞춰주는 게임 앱은 아닙니다. 대신 어느 정도 유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앱입니다.

 

 

 다운로드하기 전 미리 알아놔야 할 것

 

1. 이 앱들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종에게만 지원하고 있는 앱입니다.   저는 처음에 정말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서 다운로드하으려 했지만 다른 방향으로 다운로드하였을 때 들어갈 순 있어도 거기서 딱 멈춰 나가지는 현상이 생기더라고요. 

 

알고 보니 갤럭시 스토어 앱에서 지원하고 있는 앱이란 걸 알았습니다. 제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데 다른 방향으로 다운로드하으려 하니 많이 무식한 행동을 하고 있었던 거였습니다. 

 

 

2. 게임 런처와 게임 플러그인짝꿍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서로 같은 부류가 아니고 2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게임런처-로고
게임 런처 앱 로고

  • 게임 런처 : 핸드폰에 깔려있는 모든 모바일 게임들을 모아 기록하며 편의 기능들을 만들어 주는 메인 앱

 

게임-플러그인-로고

  • 게임 플러그인: 그 게임 런처 안에서 더욱더 세부적이고 효율적인 기능들을 담당해주는 서브 앱

 

이 두 가지는 모두 연동되어있는 앱들이고 이 안에 더욱더 세부적인 기능들이 들어있지만 설명은 여기까지만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 런처, 게임 플러그인 설치 방법

 

갤럭시-스토어-앱-클릭
게임 런처,게임 플러그인 설치 방법(1)

갤럭시 스토어는 갤럭시 사용자분들 이시라면 처음부터 다운되어 있을 겁니다. 찾아서 들어가 줍니다.

 

게임런처-게임플러그인-설치
게임 런처,게임 플러그인 설치 방법(2)

들어가셔서 화면 상단 돋보기 창에 게임 런처와 게임 플러그인을 검색하셔서 둘 다 다운을 받아주세요.

 

여기까지 설치하셨으면 설치방법은 끝이 낫습니다. 이제 좀 더 게임의 품질과 잔 렉을 없애주는 세부적인 부스터 설정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게임 런처, 게임 플러그인 부스터 설정 방법

 

화면-상단-메뉴-클릭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1)

게임 런처를 들어가 주시면 이런 메인화면이 뜨게 되는데 화면 상단 왼쪽 메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게임-성능-버튼-클릭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2)

메뉴에 들어가셔서 "게임 성능" 버튼을 눌러주세요.

 

게임-부스터-플러그인-클릭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3)

"게임 부스터 플러스"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여주세요

 

게임 성능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게임 플러그인 앱으로 전환이 되는데 만약 게임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지 않으셨다면 

이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게임 부스터 기능 말고도 여러 가지 기능들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중앙 다리 같은 장소입니다. 그중에 게임 부스터 플러스를 눌러주셔서 설치를 진행해주셔야 게임 부스터 성능을 쓰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게임-선택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4)

게임 부스터 플러스를 다운로드하여주시고 그걸 클릭해주시면 게임 목록들이 차근차근 나오게 되는데 자신이 하고 싶은 게임을 선택하셔서 클릭해줍니다.

 

하단-바-위로-드래그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5)

눌러주시고 화면 하단 바를 드래그하여 위로 올려주시면

 

화면-하단-최대FPS-버튼-클릭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6)

이런 세부적인 기능들을 조절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금 직접 설정은 게임이 설정해둔 일반 설정이실 거고 

좀 더 성능을 올려 그래픽 품질과 속도감을 느끼시고 싶으시다면 하단 가운데에 "최대 FPS"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적용하기-버튼-클릭
게임 부스터 설정 방법(7)

눌러주셔서 이 부분을 적용시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세부 기능들을 잘 다룰 줄 아시다면 직접 설정으로 가셔서 자신 폰 기종에 맞는 적합한 설정을 직접 조율해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그래픽과 품질 속도를 향상하는 데에는 완전히 끝이 납니다.

 

 

 

 

 게임 부스터 설정 알아두시면 좋을 것

 

만약 게임을 하시다가 중간에 또 잔렉이 걸리신다면 직접 위에 설정을 들어가셔서 최대 FPS를 다시 적용시켜주시면 다시 원활히 게임이 진행되실 겁니다. 그래도 렉이 있으시다면 그래픽 품질을 살짝 낮추시고 FPS만 최대로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모바일 게임도 점점 고사양 게임이나 조건 기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게임을 오래 하시다 보면 렉 때문에 화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게임 런처와 게임 플러그인은 필수 앱이 될 거 같습니다.  이 부분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