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테고리

넷플릭스 캡쳐 및 검은화면 해결 방법

by 징메리 2022. 9. 4.
반응형

오늘은 넷플릭스 캡쳐 방법과 캡쳐할 때 나오는 검은 화면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를 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이쁜 장면이나 핸드폰 배경화면에 소장하고 싶어서 버릇적으로 캡쳐를 누르게 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적응 못할 시기에 핸드폰으로 캡쳐를 누르고 검은 화면 방지가 있다는 걸 항상 뒤늦게 알고 했었는데요. 아쉽게도 모바일은 아직 캡쳐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섬네일

모바일로도 있긴 있다고 들었는데 캡쳐에 성공해도 화질도 안 좋게 나오고 화면도 작게 찍히고 한다 해서 차라리 컴퓨터로 화면을 캡쳐해서 모바일로 가져오는 식으로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화면 캡쳐는 확실히 모바일보다는 컴퓨터가 더 깔끔하게 잘 나오기 때문에 컴퓨터로 깔끔하게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컴퓨터로 넷플릿스 캡쳐하시기 전에 설치해주셔야 할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캡쳐 방법(컴퓨터)

넷플릭스-캡쳐-아이폰-안드로이드-화면

우선 설치해주셔야 할 프로그램은 크롬 웹 스토어에 있습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는 크롬 웹스토어 사이트입니다.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1)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가 주셔서 상단 왼쪽 검색창에 "gofullpage"를 적어주셔서 검색해줍니다. 

 

캡쳐-프로그램-클릭

(2) 적어주셔서 들어와 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캡처 프로그램이 나타나실 겁니다. 이 프로그램을 클릭해줍니다.

 

 

크롬-추가-버튼-클릭

(3) 클릭 후 들어가 주셔서 상단 오른쪽에 보이시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평점이 5개를 받을 정도로 깔끔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굳이 넷플릭스가 아니어도 다른 배경 캡처할 때도 간편합니다.

 

 

다운-후-상단-오른쪽-퍼즐-모양-클릭

(4)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주신 후 설명을 읽어주셔야 하는데요. 우선 사진과 같이 빨간 네모 박스에 쳐져있는 글을 천천히 읽어줍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카메라 아이콘이 캡처 버튼인데요. 이 캡처 버튼이 만약 안보이신다면

 

 

퍼즐-모양-클릭

(5) 화면 상단 오른쪽에 검은 퍼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압정-모양-클릭

(6)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캡처 프로그램 이름 옆에 압정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셔서 파란색이 나타나게 즐겨찾기 해주시면 

 

오른쪽-상단-카메라-아이콘-클릭

(7) 상단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이 생성되신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넷플릭스로 들어가 주셔서 화면을 일시 정지해주신 후 카메라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캡쳐-후-다운로드-버튼-클릭

(8) 위와 같이 사진이 캡처가 되고 다운을 받으시려면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끝으로

오늘은 넷플릭스 캡처 및 검은 화면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저도 사용한 지 얼마 안 됐는데 금세 적응이 되고 간편하더라고요. 저는 주로 컴퓨터 배경화면을 하고 싶을 때 캡처하거나 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 캡처를 방지해둔 이유는 저작권 문제 때문이니 가급적 개인 소장 목적으로 사용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 말고도 다른 방향으로도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음에 들어 할 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비밀번호 변경 방법<<

 

크롬 시크릿 모드 설정 방법<<

반응형

댓글